> 꿈풀이 > 좋은태몽
상징 표상의 형태가 확실하고 온전한 것이 좋은 태몽입니다.
“이왕이면 다홍치마”라는 옛말이 있습니다. 태몽 역시 흐릿한 이미지의 것보다는 선명한 이미지의 것이 좋고 그 모양새 역시 온전하며 곱고 영롱하게 빛나는 것이 좋습니다. 좋은 태몽은 상징적 표상의 형태가 뚜렷하고 선명하며 빛이 나고 예쁘면 예쁠수록 좋습니다. 그렇다고 표상의 형태가 뚜렷하지 못하고 온전하지 않다하여 실망하거나 좌절하지 마십시오. 태몽에 기형아나 이상한 뿔, 꼬리 등이 달린 아기를 보았다고 해서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이는 아기의 신체를 의미하기 보다는 남이 가지지 않은 아기의 특별한 재능을 나타내는 상징이기 때문입니다.
표상물을 완전한 내 것으로 소유하는 것이 좋은 태몽입니다.
태몽에서 아무리 좋고 예쁜 것을 보았다 하더라도 내 것으로 소유하지 못하면 그것은 결코 좋은 태몽이라 할 수 없습니다. 태몽에서 표상물을 손으로 잡거나 가슴에 품거나 아니면 입에 넣거나 삼켜버리거나 달려가 억지로라도 내 것으로 만들어야만 완전한 나의 것이 될 수 있으며 아무리 좋은 태몽일지라도 내 것으로 만들지 못하면 무용지물입니다. 좋은 태몽은 그것을 덥석 받아들이고 내 품에 안는 것입니다.
표상물을 가까이 보거나 몸에 접촉하는 것이 좋은 태몽입니다.
가장 좋은 태몽은 좋은 것들을 보고 적극성과 행동력을 동원하여 내것으로 만드는 것이지만 그렇지 못한 경우에는 가까이서 들여다보거나 쓰다듬거나 아니면 둘러싸이는 것이 좋습니다. 또 아주 근접하지 않더라도 선명하고 확실하게 눈에 들어와야만 좋은 태몽이라 할 수 있습니다.
표상물을 피하거나 도망가는 것보다 적극적으로 달려드는 것이 좋은 태몽입니다.
태몽에 나타난 표상물이 일상의 것들과 다르다거나 특이한 것일 경우 무섭다고 공포를 느끼거나 도망 다니는 것보다는 도전하여 이기거나 쫓아가서 붙잡는 꿈이 좋습니다. 태몽에 나타나는 표상물은 아이의 비범한 능력이나 타고난 자질을 의미하는 것이 많으므로 사나운 호랑이, 징그러운 뱀일지라도 도망다니거나 피하는 꿈보다는 적극적으로 달려들어 행동을 취하는 꿈이 훨씬더 좋은 태몽이라 할 수 있습니다.
표상물이 파손되거나 망가지지 않은 오롯한 형체의 것이 좋은 태몽입니다.
태몽에 나타난 표상물이 나의 것인 경우, 망가져서 못쓰게 돼 버리거나 깨지거나 죽어버리면 안됩니다. 먹기 좋은 과일이 보기에도 좋은 것처럼 좋은 태몽의 표상물은 망가지거나 흠집이 없는 오롯한 형태입니다. 과일이나 꽃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벌레가 먹거나 썩거나 시들지 않고 형체가 분명하고 싱싱하면 싱싱할수록 좋은 태몽입니다. 특히 싱싱하고 예쁘고 탐스럽게 생긴 것만 골라서 내 것으로 만드는 꿈은 정말 좋은 태몽이라 할 수 있습니다.
맘에 들지 않을지라도 거절하거나 잃어버리지 않는 것이 좋은 태몽입니다.
태몽에 나타난 표상물이 자기 마음에 들지 않는다고 하여 상대방이 억지로 주는 것을 싫다고 거절한다거나 가지고 다니다가 잃어버리거나 떼어버리거나 자기 시야에서 차츰 사라져 없어져 버리는 것은 좋은 태몽이라 할 수 없습니다. 설혹 태몽에 나타난 표상물이 자기 마음에 들지 않는다 하더라도 받아들이고 고이 간직한다거나 갈고 닦는 꿈이 바로 좋은 태몽입니다.
표상물을 남에게 주지 마십시오.
좋은 꿈을 꾼 사람에게 그 꿈의 가치를 지불하고 사는 경우가 있습니다. 태몽 역시 일반몽과 마찬가지로 좋은 태몽의 경우는 사기도 합니다. 이처럼 태몽에 나타난 표상물을 남에게 빼앗기거나 주는 것보다 남의 것을 빼앗거나 남으로부터 받는 것이 좋은 태몽입니다. 특히 남의 것보다 내 것이 수적으로 많고 질적으로도 훌륭한 것이면 더더욱 좋은 태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행복감, 만족감, 통쾌한 기쁨을 느끼는 것이 좋은 태몽입니다.
일상 생활에서 행복감, 만족감은 삶의 활력을 불어넣어주는 영양제와도 같습니다. 태몽 속에서 느끼는 행복과 기쁨, 희열, 만족 또한 일상 생활에서처럼 좋은 징조로 해석될 수 있습니다. 현실적으로는 도저히 용납될 수 없는 그런 극한의 상황에서도 만족을 느꼈다거나 행복을 느꼈다면 그것은 좋은 태몽입니다.
태몽에서 오색 영롱한 구름, 무지개, 산신령, 용, 선녀, 천체, 금빛 찬란한 잉어, 거북이 등 경이롭거나, 신비한 것들을 보았다면 그것 또한 좋은 태몽입니다.
꿈에 나타난 표상물이 일상에서는 경험할 수 없는 경이적이고 신비스러운 분위기로 표현되었다면 그 꿈은 아기의 비범한 재능을 나타내 주는 것이므로 좋은 태몽이라 할 수 있습니다.
태몽에서 오랫동안 바라던 숙원이 이루어져 소원성취를 했다거나 커다란 고민거리를 해결해서 앓던 이를 뽑은 것처럼 시원하고 후련함을 경험했다면 그것 또한 좋은 태몽이라 할 수 있습니다.
잃어버린 물건을 찾았거나 간절히 바라던 누군가를 만났거나 떼인 돈을 받았거나 하는 등 평소에 바라던 일이 이루어지는 태몽은 아기의 탄생과 더불어 집안에 행운과 번영이 깃듦을 의미하는 좋은 태몽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