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금도암소개 > 금도암칼럼
구 분 운세론
제 목 우리 인간(人間)에게 암시하는 꿈이란?


                                     우리 人間과 꿈

우리 인간들의 꿈은 사람의 뇌(腦) 중에 하나인,
간뇌(間腦)에 의해서 작용하는 것입니다. 개미들은 홍수를 예측하고 둥지를 옮기며, 기러기는 수만km 떨어진 곳으로 이동하는 능력을 가고 있으며, 연어는 자신이 부하한 하천으로 돌아오는 습성을 가 지고 있습니다. 이것은 우주의 만물들은 커다란 자기장(磁氣場)의 범위 안에서 상호간에 서로 교감을 하면서 살아가기 때문에 가능합니다. 사람도 우주의 부분이므로 그 원리에 교감을 하며 살아갑니다. 중국과 우리나라의 유명한 철학자나 도인(道人), 정치인들은 미래를 예측하는 능력이 있었다는 것이 바로 그 예입니다. 인간의 뇌는 학습과 지적인 능력의 영역인 대뇌와, 운동과 자율신경 영역의 소뇌 그리고 감각의 기능을 하는 간뇌로 구분되는데, 꿈은 바로 이 간뇌(間腦)의 작용으로 이루어 진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꿈을 통해 미래를 본다


꿈은 대부분은 상징적인 표현으로 이루어집니다. 꿈속에 나타난 사물이나 사건을 통해 앞 으로 일어날 일에 대해 예상을 하고 대비하는 마음가짐을 가질 수도 있다. 좋은 꿈이라면 적극적인 자세와 자신을 갖고, 좋지않은 꿈이라면 조심하는 마음으로 미래를 준비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어떤 경우에는 꿈이 정확히 맞는 경우도 있고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습니다. 그래서 해몽은 꿈을 통해보는 운세정도라고 생각하면 좋을 것입니다.
 

                                꿈과 운세를 결합한 꿈풀이


꿈의 내용과 본인의
사주(四柱)를 결합하여 해몽을 하면 조금 더 정확하게 꿈이 전하는 메시지를 해석해 볼 수 있습니다.